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2022년 장애인체육인 인권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2022년 장애인체육인 인권워크숍 개최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07.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장애인 체육인 인권워크숍 포스터 (사진=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제공)

제주 장애인체육발전포럼 인권상담실에서는 오는 17일  13시부터 18시까지, 아스타 호텔 코스모스홀에서 “2022년 장애인체육인 인권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체육인의 권리 찾기를 위한 인권 임파워먼트를 주제로 장애인체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를 예방하고 나아가 장애인체육인의 인권을 향상하며 일상 고충을 힐링으로 풀어가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워크숍은 각계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체육인 인권 증진 목소리”를 주제로 한 장소영(평화민주인권교육인) 강사의 인권 강의를 시작으로 “장애인체육인 인권을 보호받기 위한 지원방안”을 주제로 한승범(법무법인 더웨이 대표) 변호사의 법률 지원 강의가 이어지고 “웃음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이완국(행복한 쉼터 대표) 강사의 힐링 강의로 마무리되는 일정으로 기획되었다.

양용석 이사장은 “장애인체육인 당사자들 자신의 권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스포츠 및 생활 현장에서 실제로 접목함으로써 자신의 인권을 보호하고 다양한 폭력 및 피해로부터 권리를 당당히 누릴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장애인체육인 당사자들이 스포츠 활동 등으로 받는 스트레스 및 매너리즘, 슬럼프, 심적 압박감 등을 해소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사) 제주장애인인권포럼은 장애인체육인 당사자들 관점에서 든든한 후견인의 역할을 지속하겠다. ”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1533-1935/ 723-2999, F. 722-29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